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부 명언


공부하기 힘드시죠ㅎ

검색창에 '공부 명언'이라는 말을 검색하고 이 글을 클릭하여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이번 시험을 망친 학생들, 무료한 삶을 바꿔보고자 하는 사람들 등등 많이 계시겠네요ㅎ

저도 또한 오늘과 같은 무료한 삶을 타파하고자 명언을 찾다가 명언을 포스팅하면 어떨까 싶어서 여러개 찾아서 포스팅을 합니다ㅎ

제가 쓴 명언은 그냥 지식In에 검색해서 올린 거에요 뭐.. 저만 와닿는 말만 있기에 양은 적습니다.

하지만 여러개의 명언보다는 좀더 확실하고 효과가 뛰어난 한개의 명언이 소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짜 패배자는 이기지 못할까봐 도전조차 안하는 사람이야 - Little Miss Sunshine

가장 높게 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본다 - Richard Bach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 청구고등학교 국어선생님

인생은 대학을 졸업한 뒤 부터다 - 청구고등학교 미적선생님

작심3일도 100번만 하면 300일이다 - 인터넷강의선생님

지금이야말로 일할 때다. 지금이야말로 싸울 때다, 지금이야말고 나를 더 훌륭한 사람으로 만들때다. 오늘 그것을 못하면 내일 그것을 할 수 있는가 - 토마스 아켐피스

일생의 계획은 어릴때 있고, 일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 공자

너 자신을 알라 - 소크라테스

야생마를 길들이면 다른말은 길들이기 쉽다 -소크라테스

가장 늦었다고 생각될때가 진짜 늦은겁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 공부하세요 - 박명수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이 여러번의 실패는 모든 인간들의 공통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그 실패를 어떻게 이겨내는가가 중요한거죠.

최선을 다하면 그게 끝인겁니다. 최선을 다해도 성적이 바닥이라면 그게 자신의 현재 실력입니다. 절망 하지 마세요 실력은 꾸준한 노력과 관리로 올릴 수 있는겁니다.

아무리 성적이 바닥이라도 최선을 다하면 아름답습니다. 아무리 실패한 결과라도 최선을 다하면 남들의 꾸지람과 놀림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자기자신에게 떳떳해 지니까요.

지금 생활이 너무 힘들다면 가족, 친구, 선생님에게 기대어 보십시오. 울고싶을땐 슬픈영화를 보면서 펑펑 울세요. 하루종일 콕 박혀서 공부하는것 보다는 중간중간 운동도 하면서 공부하세요. 인간은 공부하는 기계가 아니잖아요ㅎ

요즘 초등학생, 중학생들을 보면 공부공부공부.. 남자여자할거없이 고등학생들어가면서 부터 인생은 바빠집니다. 우리네의 현재의 사회가 그러니까요.
 
물론 공부를 뒤로 재끼고 놀기만 한대도 문제가 있는거지만 요즘 방과후의 학교 운동장을 보면 썰렁하기 짝이 없네요..

자살, 성범죄, 묻지마살인...이 모든게 다 이런 삭막한 세상을 보고 점수를 매긴 성적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말이 또 틀렸네요ㅠ

사람도 동물입니다. 항상 이렇게 명언을 생각하고 붙여가면서 자기자신을 채찍질 하지말고 가끔은 자신에게 칭찬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보다듬어 주세요.

지금의 현실은 도피할 수가 없습니다. 지금 이런 모든 것들을 따라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 사회에 반항하면 할 수록 피해를 입는건 자기 자신이라 생각하세요.
 
끝으로..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