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3)
라즈베리파이 picamera incorrect buffer length for resolution 에러 해결법 분명 어제 밤까지는 잘 되던 소스가 갑자기 실행이 안됩니다. ㅠㅠ 제가 사용한 소스는 picamera를 통해 얼굴을 추출한뒤 여타 다른 이벤트등을 실행하는 예제였습니다. 증상은 소스코드를 실행시킨뒤 바로 실행이 되지 않고 딜레이가 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곤, picamera.exc.PiCameraValueError: Incorrect buffer length for resolution 640x480 라는 에러메세지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딜레이가 맘에 걸려 소스코드를 뒤져보니 마침 sleep 함수를 쓰는 부분을 발견하고 라즈베리파이와 카메라의 연결상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육안으로는 괜찮아보여 연결이 잘 되었다고 생각을 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선을 뽑았다가 다시 꼽았습니다. 그러니 작동..
라즈베리파이 3에 라즈비안(Raspbian) os 설치하기 오늘은 라즈베리파이 3에 전용 os인 라즈비안(Raspbian)을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윈도우 설치보다 더 쉽기 때문에 누구나 다 따라 할 수 있을꺼에요! 우선 os를 다운 받아야 합니다! 용량이 약 4G정도로 크기가 작지는 않습니다. https://www.raspberrypi.org/downloads/raspbian/ 로 이동합니다. 두가지의 Raspbian이 있는데 오른쪽은 lite 버전입니다. 저는 왼쪽 라즈비안을 다운 받았습니다. zip 파일로 다운 받으려니까 시간이 좀 오래 걸려서 저는 토렌트를 이용해서 다운 받았습니다! 다운을 다 받았다면 이제는 micro sd 카드에 이미지를 굽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w..
MySQL Workbench 설치법 (윈도우10) 오늘은 MySQL Workbench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번 workbench는 MySQL언어를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https://www.mysql.com/products/workbench/ 링크로 들어 갑니다. Download Now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합니다. 페이지 하단으로 내려가면 이러한 창이 떠있습니다.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의 Download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뜹니다.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해도 상관 없지만 저는 밑에 보시면 파란색 글씨로 "No thanks, just start my download"를 클릭했습니다. 저걸 클릭하게 되면 회원가입 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Workbench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