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투명한 워터마크 쉽게 만들기

사진 보정프로그램은 포토샵이 아닌 라이트룸을 쓰는데 이쁘고 세련된 워터마크를 사진에 넣고 싶으신 분들은 이글에 주목해주세요~

보통 워터마크는 대부분 포토샵으로 만드는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만들어서 포토샵에서 워터마크를 적용시키죠.

저는 포토샵이라곤 간단한 복제 이런거 밖에 모르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를 방문해서 얼추 비슷하게 워터마크를 만들어 봤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라이트룸, 패스트스톤)에서 포토샵에서 만든 워터마크를 쓰면 워터마크의 배경이 투명해 지지 않고 하얀 배경이 그래도 찍히더군요.

투명도를 낮추면 워터마크의 글자까지 사라져버리구요ㅠ

포토샵맹?인 저는 고민을 했습니다. 분명 포토샵에서 저장할때 무슨 문제가 생겼을 것이다.라는 생각까지 도달했구요.

제가 여러블로거들이 하라는 대로 안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분명 제가 하는 방식에는 뭔가가 잘못됬었거든요..

그래서 이것저것 누르다 보니 어느새 워터마크가 완성되어있네요ㅡ..ㅡ;;하하

비록 야매 이긴 하지만 투명한 워터마크 만들기 가능합니다!!


우선 포토샵으로 들어가서 Ctrl + N을 눌러 신규 창이 뜨도록 합니다.


폭과 넓이를 쓰라고 하는데요 폭을 200으로 잡고 높이를 100으로 잡으면 무난히 쓸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확인~



이제 이 체스판이 뜹니다. 그러면 왼쪽바에 있는 수평문자도구를 클릭해서 저 체스판에 꽉차게 드래그 시켜주면됩니다.

텍스트 박스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문자를 치고 글씨체를 바꾸고 해서 일단은 완성이 되었으면 저기 오른쪽 지점에 빨간 동그라미 친 레이어마스크 추가를 클릭합니다.

뭐..저는 야매니까요...일단은 되니깐 못미더워도 따라와 주세요ㅋㅋ

저도 여기는 확신이 안가는 부분중 하나입니다..ㅠ


레이어 마스크 추가를클릭하고 상단에 파일-웹용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사진은 웹에 올리는거니까요^^ㅋㅋ


그리고나서 그냥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중간에 경고창이 뜨는데요 그냥 무시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워터마크가 완성이 됩니다.

저는 이 워터마크를 라이트룸이 아닌 패스트스톤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사진에 적용을 시킵니다.

패스트스톤을 쓰면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프로그램이 가볍고 워터마크를 적용시킬때도 가장 만족스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있는거 같아서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마 저는 포토샵맹입니다. 비난은 자제해주세요ㅋㅋ

수정부분이나 잘못된점 있으면 지적질 바라구요 궁금한거 있으셔도 댓글질 부탁드립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