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D필터 없이 바닷물의 흐름찍기

오랜만의 포스팅이죠?

연말이고 연초라서 또한 친구가 군대를 가고 휴가를 나오고 동엠도가고 하니!!!

블로그는 어느새 뒷전이 되버리고 말았답니다..ㅠ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바닷물의 흐름을 찍는 건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사진기법이랄까?? 대명사를 전에 한번 본적이 있었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인터넷 뒤져도 안나오고ㅠㅠ답답합니다!!ㅜ

무튼 저는 바닷물의 흐름을 찍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ND필터가 없이 말이죠!!

뭐...ND필터가 있었다면..좋겠지만요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다가 쓸일도 그리 많지 않기때문에 저같은 헝그리진사님들은 과감하게 못지르는 장비죠ㅠ

그럼 제가 찍은 사진을 보면서 얘기를 나눠봅시다~

근데..참 단순한거니까..허탈해 하지 마시길^^

 


저도 처음 시도해 보는 거라..많이 미숙하네요ㅠ

방법은 간단합니다.

빛이 부족할때 셔터스피더를 길게하여 찍으면 됩니다.

물론 삼각대로 고정을 해놔야겠죠??ㅎ

파도가 치는 해변가에서 찍는 사진이기때문에 카메라에 바닷물이 튀지 않게 조심하시구요.

제가 이 사진을 시도한건 뭐..다른 진사님의 사진을 모방한걸 수도 있겠네요ㅎ

셔터를 누르고 셔터가 닫힐때까지 위와같은 결과물이 나올꺼라는 생각은 못했습니다.

전에 누군가 저렇게 해서 찍은사진을 봤을 뿐이죠..

셔터가 닫힐때까지의 오랜시간 만큼이나 결과물은 만족스러웠던것 같습니다.

저 사진을 찍은 장소가 월포해수욕장 근처입니다.

바위가 별로 없었습니다. 이왕 찍을실꺼 바위가 많은 곳으로 가셔서 매직아워 시간대에 찍으면 상상을 초월할 아름다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