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을 바꾸는 news!! 해피뉴스(Happy News)!!

제목이 무슨 뉴스 광고하는거 같나요??ㅎ

전에 해피뉴스에 관한 사이트를 소개하는 영어 본문을 읽었는데 상당히 공감가는 이야기더라구요.

요즘 굉장히 좋지 않은 뉴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ㅠ

제주해안기지, 정치인들의 부정부패, 학생들의 학교폭력, 끈이질 않는 강력범죄 등등 전부 unhappy news 네요..ㅠ

Happy News라고 네이버에 치면 외국사이트가 뜹니다. 그곳은 행복한 뉴스만 다루어 기사를 냅니다.

이유는 현재의 미디어는 나쁜뉴스로 고통,절망으로 인한 세상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 해피뉴스의 창시자가 한 생각때문입니다.

저 또한 해피뉴스 창시자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항상 나쁜뉴스만 접하면 저처럼 세상을 삐뚤게 볼 수 있고 뭐..그렇게 되니까 말이죠..

범죄를 본다면 모방 범죄로 이어질 수도 있는거고, 자살뉴스를 접한다면 베르테르효과 같은 심각한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는거구요.

국회의원들이 자신들의 연금법을 그렇게 신속하고 단결하게 통과시키는것을 보고 '나도 돈 벌러 국회의원해야지~'라는 잘못된 인식이 박힐수도 있는것이구요.

사실 위와같은 경우는 아니지만 질나쁜 뉴스를 접하고 그것을 따라한다던가 하는 사례도 많구요.

노래에도 싸이씨가 환희 라는 노래에서 이 문제를 다뤘죠.

그렇다면 뉴스에 행복한 뉴스를 방영하면 어떨까요??


대표적인예로 故김우수씨를 들 수가 있겠네요. 차인표씨라든가 말이죠.

두분 모두 기부에 대한 인식을 바꾸면서 국민들의 기부문화를 크게 바꿨습니다.

해피뉴스의 기사는 다분히 많을텐데,,솔직히 뉴스를 보고 감명을 받거나 행복하다라고 할 정도의 뉴스는 손에 꼽을 정도네요..ㅠ

분명히 살아가면서 나쁜일보다 좋은일을 더 많이 접할텐데 뉴스는 그게 아니네요..ㅠ

그렇다고 언론사를 욕할게 아니겠죠??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자극적인 보도를 찾으니까요..

하지만 해피뉴스의 단점은 해피뉴스만 보도된다면 정작 사회에서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모른다는거죠.

요즘 9시뉴스보면 메인뉴스띄우고 보다 행복한 해피뉴스를 띄우려고 노력하는게 보이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하죠.

해피뉴스라는 코너를 만들어 다른시간대에 간추린 메인뉴스를하고 해피뉴스만 보도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단 몇사람의 인식만 바꿔도 그사람들이 또 다른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고 한다면 언젠가는 행복한 사회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단순한 모방범죄만 줄여도 고통받는 사람은 크게 줄것이며, 행복한 사회를 비추어 주면서 자살을 결심한 사람의 마음을 되 돌릴 수도 있는거 아니겠어요?ㅎ

근데 생각해보니 저도 unhappy한 포스팅을 자주했네요..앞으로 행복한 포스팅에 좀더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해피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