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 리뷰나라/프로그램

윈도우 10 설치 후기 / 엣지 사용 후기

요즘 윈도우10이 새로이 출시가 되었죠!


윈도우는 그동안 많은 os를 선보였고 그중에 97, xp, 7정도가 성공했다고 하여


시리즈 넘버홀수는 성공, 짝수는 실패 한다는 징크스가 있었지만


이번엔 과감히 숫자 9를 버리고 바로 윈도우 10을 출시 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7, 8를 사용하던 유저들에게 무료 업그레이드까지 지원해줬습니다.


뒤에 담긴 숨은 뜻은 모르겠지만 상대방의 호의를 무시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기에..ㅎㅎ


과감히 새로산 노트북에 윈도우 10을 깔았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뜨는 윈도우10 예약설치를 눌렀는데 누르자마자 다운로드가 실행되어 약간은 당황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os에 대한 미련을 가질새도 없이 이별을 준비해야만 했습니다..ㅠㅠ



자동 재부팅 후 굉장히 친절하게 설치를 안내해주는 MS..친절해졌어요.


한국어로 이렇게 말도 잘하고 문뜩들었지만 인공지능아냐? 라는 생각을..


얼마전에 본 터미네이터 때문인가봐요...



굉장히 세련되었습니다. 설치부터 이렇게 이쁘게 꾸몄으니..


설치를 다 하고 나면 어떤 모습일지 벌써 궁금해졌습니다.



하란대로 하면 되요ㅎㅎ



설치하는데는 정말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오히려 제가 당황했죠..ㅎㅎ


추가로 말씀 드리자면 기존 os에 있던 자료들은 하나도 안 없어집니다.


백업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설치할 떄 전원공급만 해주시면 아무 문제 없을듯 합니다!


정말 중요한거면 백업을 해두셨겠지만, 설치하면서도 데이터에 대한 경고는 없는거 보니 windows파일만 건든게 아닐까..(추측입니다)ㅎㅎ



드디어 만난 window10! 배경화면도 그대로!


화면은 더 깔끔해 보이지만 뭐 달라진건 별로 없어 보이긴 했어요.


크게 달라진게 없으니 약간은 허무한데..


시작버튼을 누르니 오오~?



그 중에 음악을 들어가봤는데 음원파일을 보유하고 있었던 저는!!


이제 누나랑 멜론 스트리밍으로 안싸워도 되겠다 라는 생각이..ㅎㅎ




또한 캡쳐도구는 연기라는 버튼이 추가되면서 타이머 기능이 생겼습니다.


프린트 스크린 안눌러도 간편하게 어려운 캡쳐작업도 무난하게 할 수 있을거 같네요!


이외에 괜찮은 기능이 추가되었다는게 눈에 보였습니다.


기본 게임은 사라졌지만요...ㅠㅠ



아마 여러분은 부가기능보다는 앳지에 관심이 많으실건데요.


빠르다, 이런건 체감이 잘안되었구요. 원래 빨랐는데~~ㅎㅎ


체감 속도는 비슷했던거 같구요.


기존의 익스플러러와 차이가 있다면 더욱 간편해졌다는거?


추후에 계속 사용하다보면 더욱 편리하단걸 느낄 수 있겠지만 쓰자마자 와~라고 확 다가오진 않았습니다.

아직까지는 호환이 잘 안되나봐요.


엣지에서 네이버로 접속하면 이렇게 뜹니다.


사용엔 지장이 없지만 매번 이런 경고창이 뜨고 네이버말고 다른 사이트에선 클릭이 안먹히는 경우도 생겼구요.


앳지는 최적화가 되었지만 웹사이트는 앳지에 최적화가 안된 모습이 보였습니다.


차츰 최적화가 되겠죠^^



이번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느낀건 아, 정말 세상살기 좋아지는구나..


설치 과정이 정말 신세계였습니다..ㅠㅠ설치 후 몇일이 지났지만 아직도 그 때의 전율은...ㅎㅎ

평소에 보면 윈도우 기본 기능보다는 비슷한 기능의 다른 툴을 다운받아 사용했지만 이젠 윈도우에 사용자를 녹아내고 싶어하는


개발자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되게 신상같아 보여서 애플 맥북을 들고 와도 꿀리지 않을 오프닝장면? 부팅이미지도 이쁘고..


이제 애플(os x)에 뒤쳐지지 않아요!!ㅎㅎ


아직 설치안하셨으면 빨리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