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한코딩/Node js

[날지 무한코딩] connect.createServer is not a function 에러

저는 요즘 사물인터넷을 구성하던 와중 갑자기 나타난 웹언어로 인해 열심히 Node js를 공부중입니다ㅠㅠ


하나 하려고 이것저것 공부 손대는게 많네요..(나중에 실속이 있을까..)


Node js 책을 보며 따라 하던 중 잘되던 예제가 갑자기 막히기 시작했습니다. 분명 예제와 코드는 똑같은데...



분명 저 createServer에서 문제가 발생한거 같은데..


코드는 같고..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해결법이 딱히 나오질 않습니다...


그래서 책 저자의 블로그를 찾아갔습니다..ㅎㅎㅎ


아, 저는 지금 모던 웹을 위한 Node.js 프로그래밍이라는 보고 공부중입니다!


원인을 보니 제가 보던 책이 개정판이 아니라서 그랬던거였습니다. (도서관에서 Nodejs를 다루는 책이 저거 뿐이라서..ㅠㅠ)


개발자 측에서 Express의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하면서 connect를 막았다고 합니다.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버전을 낮춰주면 되는 문제입니다!.(혹은, Express를 사용하시던가..)


connect.createServer가 실행이 되는 버전은 1.8.5로 설치를 하면 됩니다.


1
npm install connect@1.8.5
cs


이게 끝입니다.


간단하죠잉~ 


저는 connect 상위버전이 설치 된 상태에서 1.8.5버전을 설치하니까 바로 됬는데


혹시나 안되시는 분들은 책 저자의 블로그 페이지를 공유하겠습니다.


http://rintiantta.blog.me/40153293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