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한코딩/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날지 무한코딩] minSdkVersion 에러 해결법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을 작성을 하게 되네요. 

그간 취직도 하고 뭐 여러일이 있었습니다..ㅎㅎ

이제 포스팅을 다시 시작하려 끊었던 포스팅을 이어 붙이기 위해 안드로이드 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을 포스팅하려 개발을 하려하니 Android studio 툴도 많이 바뀌었고 뭐 이것저것 에러도 드문드문 생겨 이렇게 글을 남겨 놓을까 합니다.

오랜만에 하려하니 말이 길어지네요ㅠ 

이 글을 보시는 분을은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The application's minSdkVersion is newer than the device API level.Installation did not succeed.
The application could not be installed: INSTALL_FAILED_OLDER_SDK
List of apks:
//경로
The application's minSdkVersion is newer than the device API level.

큰 에러는 아닙니다. 해결방법도 간단합니다.

최신기기에 맞춰 프로젝트를 생성 후에 테스트 기기는 조금 옛날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예시를 들자면 프로젝트에서는 SDK 버전을 26~28 버전만 지원을 하는데 테스트 기기의 경우 24버전인 경우일때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그러면 아래 스크린샷을 통해 에러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을 했습니다.

좌측의 Project로 들어간뒤 build.gradle(Module..)로 들어갑니다. (또는, Shift를 연타한뒤 build.gradle 입력 후 들어가셔도 됩니다.)

그 후 테스트 기기의 API 버전을 확인해 봐야겠죠? 상단에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친절하게 표시를 해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기는 samsung SM-G920K 기종이고 minSdk(API 28)을 deviceSdk(API 24)로 바꾸라고 합니다. 

아까 띄워놓은 build.gradle로 가봅니다.

8번째줄에 보시면 minSdkVersion이라고 있습니다. 

이것을 기종에 맞게(저는 24버전으로) 바꾸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앞으로 주중에 2,3번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와 파이선을 주로 업데이트 할것 같습니다. 열심히 맘잡고 해보겠씁니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