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 리뷰나라/게임

윈도우7 디아블로2 실행에러 해결방법

오랜만에 디아블로2가 하고 싶어져 집안 구석구석을 찾아 디아블로를 깔고난뒤 실행을 하니..


가만히 있습니다. 실행이 된거 같긴한데..왼쪽 상단에 까만점만 깜빡깜빡거리고..


프로세서에는 분명 디아블로2가 실행이 되고 있는듯한데...


이유를 찾아보니 블리자드에서 윈도우7에 대한 디아블로2 지원을 안한다고 합니다.


허허..이런 메이져회사가 돈 안된다고 이렇게 토사구팽 치듯..안타깝습니다..ㅠㅠ



그렇다고 여기서 포기하기엔 이르죠!!


방법은 있습니다!! 제가 확인한 방법은 두가지인데요.


한가지는 창모드로 실행하는 방법 하나와, 윈도우 설정을 쪼금만 바꿔주면 되는 방법 하나입니다.


다만 전자는 게임화면이 작기때문에 눈이 많이 피곤한거 같습니다. 후자는 렉이 많이 걸리네요ㅠㅠ


자 그럼 본문으로 돌아가서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창모드는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디아블로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에 진입하신뒤! 요런 화면이 나오도록 클릭 몇번 해주시고요.


주목하실껀 저기 파란 동그라미 안입니다.!!



죠기에 바로 ' -w'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창모드가 실행이 됩니다. 화질은 짱짱하니 봐줄만 하네요ㅎㅎ


옛날 14인치 모니터로 할땐 거의 꽉찼었는데..27인치 모니터로 보니 거의 화면이 모니터 반에 반정도?? 좀 작아보이네요^^ㅎㅎ




자, 그럼 두번째 방법!! 한번 살펴 봐야죠!!ㅎㅎ


이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엔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



맨밑에 있는 개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원래 이 과정은 필수요소는 아니지만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바탕화면으로 쉽게 돌아오기 위한 과정입니다.


동그라미친 테마저장에 들어가 본인의 테마를 저장하면 화살표처럼 테마가 저장됩니다. 


저장된 테마는 게임 플레이 후 다시 원래 배경화면으로 돌아가고 싶다 할때 누르면 됩니다ㅎㅎ



그런다음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이런 옛날 테마들이 있습니다.


자, 저는 윈도우7 베이직 K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뭔가 흠..제가 사용하던 바탕화면이 아니니..옛날분위기 같은..그런 삘이나네요ㅎㅎ


사용에는 아~무 지장이 없다고 하는데..저같으면 플레이하고 테마를 원상복귀 할 것 같네요.



자, 이제 그럼 디아블로2를 즐겨봐야죠~?


다시 디아블로2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 그러곤 관리자 권한으로 게임을 실행시키면 됩니다.ㅎㅎ



약간의...(심할 수도..)화면 깨짐이 있고 렉이 평소보단 많이 걸리네요..


싱글플레이에서도 렉이 약간 걸리는거 같으니..배넷가면 어떨지..ㅎㅎ


오랜만에 하니까 재밌네요. 배틀넷에는 사람이 없는거 같다는 느낌이 들지만..(버스가 안와요..ㅠㅠ)


그래도 싱글플레이로 아이템 맞추고 노는것도 재밌네요ㅎㅎ


한 몇일간은 재밌게 플레이를 할듯합니다.


제 방법이 모범답안은 아닐 수 있지만 혹시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댓글,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아는데까진 설명해 드릴께요ㅎㅎ


게임 재밌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