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 리뷰나라/게임

재밌는 낚시게임 Fishing Planet

아마 낚시를 하는 사람이라면 겨울낚시가 굉장히 힘든일이라는건 다 아는 사실일겁니다.


때문에 손맛을 볼 수 없는 지금!! 집에서 할 수 있는 낚시게임을 찾는 분도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그중 한명이였습니다. 이리 찾고 저리 찾다 흥미로운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낚시게임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모바일 낚시게임도 있고, 여타 다른 낚시게임도 있겠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이전에 그 어떤 낚시게임과 비교가 불가능하다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낚시게임은 Fishing Planet 입니다. 스팀에서 만든 게임이구요.


스팀에서 만든거면 유료아니냐 하시는 분도 있는데 이 게임은 무료!!입니다. 다만 한국어 지원이 안되요..


하지만 낚시지식이 어느정도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했으니 못하시는 분은 절대 없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인터넷에 스팀쳐서 다운받으시고 회원가입하셔서 게임찾고 플레이 누르면 알아서 다운로드 자동으로 다 되고 하니까 누구라도 쉽게 접근 할 수 있겠죠?ㅎㅎ



솔직히 이 게임 별거 없습니다. 고기 잡는게 다에요. 근데 그래픽 품질이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생각보다 고품질의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게임이 게임이 아닌거 같은 느낌도 들고^^ㅎㅎ



자, 플레이 버튼 누르면 요런 미국지도로 이동을 합니다.


미국낚시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낚시에 라이센스 개념이 있어서 라이센서를 몇일단위로 사서 낚시를 하는게 특징입니다.


그부분 참고하셔서 게임을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지역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포인트가 나옵니다. 위쪽은 깊은 수심과 약간의 유속이 존재하는 포인트고 밑에 포인트는 쉘로우권 포인트네요.


시간대에 맞춰 낚시를 하면 대상어종이 더 잘 잡히실 겁니다.


여기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저렇게 포인트가 한정적이라는거..각 지역마다 두포인트씩만 제공이 됩니다.


꾸준히 개발되는 게임인만큼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인트 진입을 해봤습니다.


지금 들고 있는 낚싯대는 베이트대네요. 이게 한 레벨 5부터 개방이 되는걸로 압니다.


뭐 쏘고 감고 하는 재미도 있고 더 재밌는건 사용자의 생각대로 루어가 운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요건 찌를 붙여서 미끼낚시?를 하는 낚싯댄데요.


저는 루어낚시 밖에 안해서 이런 낚시가 생소했는데 이게 더 재밌을 때가 있더라는..


찌가 내려가는거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이렇게 고기를 잡았는데요.


보통의 낚시게임은 일정 게이지가 있어 말도안되게 낚싯줄이 쉽게 터지곤하는데 이 게임엔 우선 드렉 개념이 있습니다.


드렉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낚싯줄이 터지는 일은 극히 드뭅니다. 저도 지금까지 한 18시간 플레이 했는데 라인이 터진경우는 2번정도인걸로 기억이 납니다.


그렇다고해서 물고기가 질질 끌려나오냐, 아닙니다. 일정 사이즈 이상만 올라가면 드렉풀고 나갑니다.


배스는 수면위로 튀어오르기까지 합니다. 직접 힘을 써서 손맛을 느낄순 없지만 마우스와 키보드 만으로 물고기와 싸우는게 흥미로웠습니다.



낚싯대 종류도 무지하게 많습니다. 베이트는 레벨 5부터 사용할 수 있네요.



릴도 많습니다. 가격도 착합니다.


현실에서도 이랬으면..ㅠㅠ



루어입니다. 뭐 다 있습니다. 지금 위에 보시는건 제 레벨에 맞는 루어들이라서 그런데 좌측에 카테고리보시면 왠만한 루어는 다 있네요.


스크린샷에만 봐도 이카웜도 있고 C테일도 있고 스왐프도있고 러버지그, 스푼 다 있습니다.


이렇게 채비를 꾸려 필드로 나가는 거구요.



생각보다 정~말 재밌습니다.


낚시는 가고 싶은데 추워서 나가긴 싫고 그럴때 추천해드립니다.


직접하는거보다는 재미가 덜하겠지만 게임에선 마릿수가 가능하다는거^^


게임하는 방법은 추후에 계속 올리겠습니다. 낚시는 할줄 아는데 다 영어니까 도통 뭐가 뭔지 모를때가 많더라구요.


저의 짧은 지식을 추후에 포스팅을 통해 업로드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