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한코딩/파이선

python anaconda(파이선 아나콘다) 삭제 방법!

파이선 아나콘다(anaconda)를 설치해서 코딩을 하다보면 버전이 안맞아서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버전이 안맞으면 아나콘다를 추가 설치 또는 재설치를 진행 하게 될텐데요.


아나콘다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제거 할 수 없기 때문에 설치 경로를 직접 찾아 uninstall을 해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아나콘다를 설치할 때 just me버전과 all user버전 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엔 program files 경로에 anaconda3 디렉토리가 존재합니다.


후자의 경우엔 얘기가 좀 달라집니다. Program Data 디렉토리안에 anaconda3 디렉토리가 존재하는데요.


Program Data 디렉토리는 숨김 폴더기 때문에 상단의 메뉴에서 보기 - 숨김항목 표시를 체크해 줘야 합니다.


자, 그러면 program data 디렉토리가 보입니다. 이동해 보겠습니다.



program data안으로 이동하면 보이시나요? 맨 상단에 anaconda3 라고 디렉토리가 존재합니다.


이동하겠습니다!



이동해서 밑으로 쭉 내리면 uninstall anaconda 가 있습니다. 


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우리가 원하는 삭제가 됩니다.



쭉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쭉쭉



이제 uninstall 이 보입니다!



삭제가 완료가 되면 이렇게 next를 눌러 줍니다.



finish를 누르면 삭제 끝~ 



추가적으로 팁을 드리자면 아마 anaconda를 재설치 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많이 볼것같은데, anaconda를 재설치 하실때엔 재부팅을 한번 하시고 설치를 진행하는것이 갑작스런 오류도 막고 정상적인 설치를 도와줍니다. 


재부팅 꼭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