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꽃놀이 사진찍는 법 / 불꽃 놀이 사진찍을때 주의해야 하는것들

니콘의 덕구를 가진지 어언 10개월..드디어 불꽃놀이 사진을 찍었답니다^^ㅎ

하지만 불꽃놀이를 즐기며 본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사진을 잘 찍은것도 아니고..ㅠㅠ

이저도저도 아니니 슬프네요ㅠ

이제야 의미있는 여행을 갈때엔 왜 카메라를 두고가라는지 알겠더군요..ㅠ


자 이제 본론에 들어가 봅시다. 불꽃놀이!! 매우 아름답죠ㅎㅎ

보는 사람을 기쁘게해주고 스트레스도 날려주는 이 불꽃놀이를 어떻게 카메라에 담느냐!!

첫번째로 할일은 삼각대를 챙기는 거겠죠. 릴리즈도 있다면 꼭 챙기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릴리즈는 필수사항은 아니구요 그냥 챙겨놓으면 좋아요ㅎㅎ

그럼 두번째는 뭐냐!!?? 두번째는 자리 입니다. 불꽃이 터지는 자리에 카메라를 삼각대에 꼽고 기다려야죠ㅎ

그리곤 불꽃놀이가 시작되면 셔터질을 해대야 됩니다라고 저는 알았습니다.

그냥 찍으면 나오겠지.. 이러고는 셔터를 눌렀죠..하지만 약 50여장의 사진을 찍어댔는대도 불구하고 그렇게 잘나왔다라는 사진은 한장도 없었습니다.

왜그런 걸까요?




우선 자리를 잘못잡았어요. 아니, 불꽃의 크기를 가늠 못했다고 해야죠.

뭐 불꽃의 크기는 쏘아 올리고 터질때마다 다른것이니 이것은 불꽃놀이 중간중간에도 언제든 수정가능한 부분이죠.

저 또한 방향을 수정하기 위해 삼각대 머리를 약간 느슨하게 풀어놓은뒤 촬영을 했지만 느슨하게 풀린 삼각대는 결국 흔들림이라는 재앙을 초래해 오더라구요..ㅠ

사진찍을때 무조건 삼각대는 흔들리지않게 꽉꽉쪼입시다!!ㅎ


제일 큰 실수중에 하나입니다. 노출문제...그냥 자동노출해놓고 무작정 셔터 눌렀어요.

그러니 이렇게 멋진? 사진이 탄생했구요.ㅠ 

이런 과다노출의 해결방법은 아직 제가 터득하지는 못했구요ㅠ

대신에 다른 블로거님의 링크를 밑에 걸어 두겠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타이밍 조절 실패입니다. 불꽃이 어디에서 어떤시점에서 터질지를 계산하고 찍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괴망측한 사진밖에는 얻을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유명사진작가들은 말합니다. 실수가 좋은 사진을 만든다고..^^ㅋㅋㅋ

불꽃놀이를 주로 하여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은 릴리즈를 꼭 사세요.

그래야만 책에나오는 것처럼 이쁜사진을 뽑을 뿐더러 불꽃놀이를 보면서 어떤 시간에서 시간까지 셔터를 열어놓을지 결정도 하구요..

릴리즈가 없어도 벌브모드로 해놓는다면 괜찮다고 하지만 벌브모드로 해놓으면..사진이 흔들리겠죠??

글의 내용이 많이 부족합니다.ㅠ

그래서 저보다는 휠씬 좋은 글을 소개해드릴려구요..ㅠㅋㅋ

http://blog.naver.com/rinon75.do?Redirect=Log&logNo=20002927418

모두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사진 찍어봅시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