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 리뷰나라/영화

[리뷰]믿고 보는 배우! 하정우의 『더 테러 라이브』

믿고보는 배우 하정우의 더 테러 라이브가 오늘 개봉을 했습니다. 

 

더 테러 라이브가 설국열차와 동시에 오늘 개봉을 했는데 설국열차 리뷰, 평이 좋지 않아 우선은 더 테러 라이브를 봤는데요..

 

내일은 설국열차를 볼꺼구요^^ㅎㅎ

 

더 테러 라이브 제가 어떻게 봤는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여러분에게만 말씀드릴께요^^ㅋㅋ

 

더 테러 라이브는 폭탄 테러범과 아나운서 사이의 전화 스릴러(?)물인데요.

 

내용은 예고편 그대로 테러범이 마포대교를 폭파하는것으로 영화가 시작해 테러범과 하정우 간의 치열한 공방전으로 내용이 이어집니다.

 

내용이 진행되면서 서로간의 인생사, 사회비판, 사람사이의 갈등을 많이 표현했는데 어찌보면 지금 우리네들이 당연시 하다는것을 이 상황에 빗대어 아주 부정적(원래 부정적인것들이지만)으로 표현을 합니다.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 더욱 더 자극적인 방송을 하는 언론들과 인명피해에 대해 무신경, 무책임했던 정부 사회, 자기 성공을 위해 다른사람을 이용하는..지극히 현실적인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가 진행되면서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을정도로 테러범이 극단적인 선택들을 하고 그에 신중하지 못하고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경찰 등등!!

 

어찌 리뷰를 쓰면 쓸수록 스포가 하나 둘씩 보이네요..^^;;

 

 

<영화를 보면서..>

 

내용이 정말 긴박하게 전개됩니다. 이런 영화류들은 긴박하지 않으면 금방지루해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그런지 엄청 긴박했습니다. 그래서 줄거리 파악이 약~간~ 안되었는데요.

 

저게 무슨내용이지? 이렇게 생각하고 5분뒤면 그 상황전개가 되므로써 아~이런 내용이였군..

 

예를 들면 이런 줄거리 파악이랄까요? 결과를 봐야 줄거리 파악이 잘되는..

 

그리고 내용의 지루함은 지루함은 저는 별로 없었는데 같이본 누나는 쫌 지루했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가 지루하지 않았다는 것은 지루하지 않았다는 것과 같은말일껍니다^^ㅋㅋ

 

중간부분에 내용이 마포대교테러 - 전화 통화 - 결말  저기 '전화통화' 내용이 너무 긴 시간을 차지 하다 보니 저 부분에서 약간의 지루함을 느낄수는 있을거 같기도 하지만 지루함이 느껴지려고 하면 무언가 임펙트가 꽝! 느껴지려고하면 꽝! 이렇게 내용전개가 되어서 굳이 지루하다고는 말 못할 영화같습니다.

 

 

 

 

결국 영화의 요점은 여론에 이러저리 휘둘리는 이름하여 "여론국민""언론정부"를 비판하는 내용 같았습니다.

 

영화를 다 보고 나서 약간은 멍했던거 같네요..결말보다 영화가 말하고 싶은 주제에 대해 고민한다고 약간은 멍했던거 같습니다.

 

감동의 여운이 아닌 복잡한 생각들로 영화관을 빠져나온거 같네요.

 

 

두더운 여름날 시원한 영화관에서 깊은 생각에 빠지고 싶다면 이 영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