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지 이야기/오늘의 날지라이트

미국 싱크탱크,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표기논란

잠잠하던 일본이 또 다시 독도를 가지고 장난질을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예상하던 시나리오대로 그들은 독도를 분쟁지역화 시키려고 노력하는 모습이네요.


<출처:독도 연구소>


이번에는 미국 싱크탱크 전략문제연구소(CSIS)가 공개 세미나에서 발표한 동영상에 독도를 센가쿠와 같은 분쟁지역으로 표기했습니다.


중요한게 그 동영상을 만든 사람이 전략문제연구소 일본실장인 마이클 그린박사가 주관했다고 하네요.


일본은 이따위로 호작질을 해가는데 우리나라는? 독도입도지원센터 짓는거는 보류하고 이제 이슈화 되니까 눈치보면서 다시 방안을 준비하겠다고 하고..


대한민국 외교는 진짜 최악입니다 정말..ㅋㅋ


한나라의 스타는 아무런 이유없이 일본 출입거부당했는데 우린 뭐하나요? 뭐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지만..


솔직히 이승철씨 사건은 진짜..굼벵이 소갈딱지 어휴..상종할 필요도 없는 나라라는걸 다시한번 보여줬네요.


얘기가 산으로 빠졌는데..


이번 사건이 왜 중요한거냐면 미국의 의회나 공무원들이 참고로 제일 많이 쓰는게 싱크탱크이기에 여태 반크회원들이나 미국 한인들이 이룬 모든 일들이 수포로 돌아가고 또 일본에게 할말 하나 더 만들어 주는거기에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것이죠.


이런 사소한거에도 우리가 반응을 하면 저들도 좋아한다고 그만하라고 하는데 그것 또한 맞는 말입니다.


허나 이렇게 사소한거, 작은거라도 하나 둘 쌓여가는데 우리는 "니는 니 할거 해라 내는 내 할거 안한다."


이게 무슨..상황인지 어휴 포스팅하는데도 어이가 없네요. 


티끌모아 태산이라고..꼭 좋을때만 쓰이는 속담이 아닙니다. 


일본은 역사적 지리적 현재의 상황을 압니다 아는데도 저렇게 달려드는건 왜일까요?


"잘하면 빼았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깔려 있는게 아닌지..


추가로 저들의 시나리오를 대충보자면 일단은 독도를 분쟁화 시키려고 노력을 할겁니다.


왜냐면 지금의 역사적 상황에 보면 국제 사법재판소에 기소를 못하거든요.


세계인들의 인식을 바꾼다음 기소를 할테구요. 그럼 로비에 들어가겠죠. 그러다 보면 정말 최악의 결과. 즉, 그들이 원하는 시나리오지요.



우리나라 국민들이 냄비근성이라는 하지만 적어도 독도만큼에 대해선 뜨거운 열기가 금방 식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제 생각 같아선 울릉도에도 해군기지를 똭 설치했으면 좋겠다만..